종아리의 만성 긴장에 대한 마사지를 제공합니까?

종아리의 만성 긴장에 대한 마사지를 제공합니까?

종아리의 만성 긴장에

종아리는 종아리의 일부로 종종 간과될 수 있지만, 운동선수라면 누구나 알고 있듯이 건강하고 제 기능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근육입니다. 종아리 근육이 팽팽해지면 통증, 경련,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 종아리 마사지는 긴장을 완화하고 유연성을 촉진하며 종아리의 두 가지 주요 근육인 비복근과 가자미근에 쌓이는 만성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장딴지 근육이 뭉치는 현상은 장시간 앉아 있으면 근육이 짧아지고 길이가 줄어드는 현상, 불편한 신발(특히 하이힐)을 신고 걷는 경우, 달리기나 조깅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결과적으로 신체는 발과 발목의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종아리 근육을 불러오게 되어 이 부위가 팽팽해지게 됩니다. 마사지는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근육을 따뜻하게 하며 유연성을 장려함으로써 뭉친 근육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마사지

마사지가 제대로 수행된다면 통증이 느껴져서는 안 되지만, 불편함을 느끼면 이에 대해 담당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각 사람은 독특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치료사는 귀하의 편안함 수준에 맞게 압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

종아리의 만성 긴장에 대한 마사지를 제공합니까?

첫 번째 단계는 근육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며, 좋은 마사지는 근육 전체를 위에서 아래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며 시작됩니다. 이렇게 하면 근육이 느슨해지고 통증유발점에 집중하는 등 더 깊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준비됩니다. 통증 유발점은 근육의 매듭으로, 만지면 매우 아플 수 있습니다. 엄지손가락으로 통증유발점을 원을 그리며 마사지하고 그것이 풀릴 때까지 강한 압력을 가하면 종아리 근육의 긴장이 풀어집니다.

일단 통증유발점이 풀리면 종아리 근육이 훨씬 더 유연해지며, 여전히 약간의 뻣뻣함이 남아 있으면 부드러워질 때까지 다시 부드러운 원을 그리며 해당 부위를 마사지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. 종아리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이완되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근육의 덩어리나 돌기에 초점을 맞춰 가벼운 스트로크로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약간의 압력을 가하면 뭉친 덩어리를 부드럽게 제거하고 근육을 더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 수 있지만 너무 많이 누르지는 않아도 됩니다.

종아리 마사지는 강렬한 운동 후 24~72시간 후에 발생하는 DOMS로 더 잘 알려진 지연 발병 근육통을 완화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. 이는 종아리의 근육 섬유가 손상되어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, 마사지는 해당 부위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종아리 마사지를 준비할 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수분을 공급하는 것입니다. 근육이 갈증을 느끼면 근육이 더 수용적이고 치료 효과를 흡수할 수 있게 됩니다. 또한, 가벼운 산책과 약간의 스트레칭을 포함한 좋은 준비운동을 하면 근육이 치료를 위한 준비를 갖추게 됩니다. 폼 롤러나 테라건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스스로 셀프 마사지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으며 이러한 방법이 즉각적인 완화 효과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